용인에 사는 친구를 만나로 갔다가, 수원에 맛있는 만두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1977년부터 영업을 했다고 하네요


꿀주먹 맛집지수 ★★★★☆ 

수원에서 유명한게 갈비말고 만두도 있었나 보네요

근처만 가봤었는데 만두 가게가 몇 곳이 있는지!



보영만두 외관 입니다

앞쪽에 보용만두라고 있던데... 아마 비슷한 시기에 시작했나 보네요

제가 보용만두는 가보지 못해서 맛을 논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네요



가격표 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죠? 메뉴도 다양합니다



원산지도 정직하게 써놓았습니다

고추가루는 중국산 70% 한국산 30% 이네요



인상깊었던 '맛있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기본 반찬 입니다



일단 쫄면 먼저 나왔습니다

특별히 다른 점은 없어 보이네요



하지만 비비는 순간!!! 뙇!!!!

만두를 드시다 보면, 왜 매콤한 쫄면이 필요한지 아실 수 있을거예요

약간 느끼한 맛을 이 쫄면이 확 잡아 주거든요



이번엔 만두국 입니다

김치만두를 따로 시키지 않아서 김치만두국을 시켰는데

쫄깃하고 매콤한게 맛있었고... 글쓰는 이 순간에도 국물이 생각나네요



고기 만두 입니다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처럼 고기만두 속에 육즙이 살아 있더군요

하지만 저에게는 약간 느끼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간장이랑 생각이 생각났던 만두 ㅜㅜ 생각의 알싸한 맛이 느끼한 맛을 잡아주면 정말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았습니다




다음으로는 군만두 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많이 시켰네요 -_-;; 

군만두는.... 그냥 고기만두를 튀긴것 같았습니다


많이 시켰지만 그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습니다

제 생각으로 순위를 메겨본다면..


1. 김치만두

2. 쫄면

3. 만두국

4. 튀김만두

5. 고기만두 ^^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