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와서 그런지 날씨가 매우 좋네요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호흡이 어려운 날들이 가끔 있었지만

그래도 날씨가 따뜻하니 너무 좋습니다...!


아무튼.. 그동안 날이 춥다는 핑계로 항상 미루기만 했었던 중국어 공부를 다시 해보려 합니다


중국어와 인연을 맺은건 사실 꽤 오래 되었습니다

간단한 회화 정도만 하는 실력 이지만 (딱 양꼬치 주문 할 수 있는 실력)

나름 중국 지역 해외영업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매출 얼마였는지는 묻지 말아주세요 ㅜㅜ)


제가 중국 대리점 영업을 시작한게 2013년이었고 

얼마가지 않아 조정래 장편소설인 '정글만리'가 나왔으니

그 당시의 중국에 대한 인기는 굉장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그때부터 꾸준히 했으면 지금쯤 HSK 5급 정도는 가지고 있을 텐데...ㅜ

그래도 지금이라도 다시 시작하는게 어디 입니까 ^^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다시 한 번 화이팅! 찌아요!


서두가 길었네요..

아무튼 제가 이번에 선택한 학원은 '이얼싼 중국어' 학원 입니다

중국어 공부하는데 이얼싼 중국어 모른다고 하면 간첩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학원 입니다. 

(비정상회담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장위안이 이얼싼 중국어학원 출신이죠 ^^)


제가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회사랑 가깝기도 하지만 매일 반을 저렴한 가격에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저는 YES 정규과정을 듣고 있습니다)


오늘도 다녀왔는데 오랜만에 들으니까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진작 다시 다닐걸 하는 후회가 ㅠㅠ 


 그래서 이번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배우는 내용이나 에피소드들을

간단히 블로그에 올리면서 복습 하고자 합니다


실력은 왕초보 이지만 나름 끈기를 가지고 올릴테니 지켜봐 주세요 ^.^ 




'배우는 열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 English keyword  (0) 2016.01.07
Any foreigners who visiting here in Korea?  (0) 2016.01.07
Wow I wrote a lot of English blogs  (0) 2016.01.07
All about GENTLEMAN sung by PSY - characters  (0) 2016.01.07
Earning my pocket money  (0) 2016.01.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