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느릴때면 제가 찾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인들이 컴퓨터가 느리다는 말을 해도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도 있고요

그건 바로 '고클린' 이라는 무료 청소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은 이름 그대로 Go Clean 입니다 

의역하면 깨끗해지자 라는 의미로 해석되요

▲ 무료 프로그램인 만큼 다음 심파일에서 다운이 가능하지만

최신파일인 1.4.4 버전을 제가 친절하게 본 포스트에 올려두었습니다 :)

gocleansetup144.exe


그럼 다운을 받으시고 다음 절차로 넘어가겠습니다


보통 컴퓨터나 노트북이 느린 이유는 사양이 딸려서 그런 것 일수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불필요한 파일들이 많은 리소스를 차지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작업은 우리가 평소에 잘 청소하지 않는

그것은 침대 밑이나, 에어컨 위 등을 청소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고 다음 절차를 따라 진행하세요

다음 클릭!


▲ 설치 동의사항을 읽으시고 동의 하신다면

동의함을 체크하시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참 쉽죠?)

▲ 프로그램 그룹을 생성하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해요

용량도 4.4MB 정도라서 매우 가볍습니다

▲ 그 다음은 망설임 없이 폭풍 설치 클릭!

▲ 올ㅋ 설치가 완료 되었네요

그럼 마침과 함께 바로 실행해 봐요

▲ 각종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만 봐도 어떠한 기능인지 알 수 있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추천하는 메뉴들은

1. 하드디스크 최적화

2. 개인정보 삭제

3.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4. ActiveX Control 프로그래 삭제 입니다

▲ 첫번째로, 하드디스크 최적화 입니다

간단해요 메뉴에서 해당 버튼을 클릭 후 

고클린이 지저분한 파일을 찾는 것을 기다립니다

위에 처럼 검색이 완료되고 확인, 그리고 삭제 버튼을 누르면

파일 정리가 끝이납니다 (아이 간단해!!)

이제 침대 밑의 먼지를 제거 했어요!

▲ 그리고 개인정보 삭제를 해봐요

남자들이라면 학창시절 므흣한 사이트 방문 후 

필수적으로 지웠어야 하는 정보들이죠 ^.^

왜냐하면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삭제해 주기 때문이죠...*^^*

이 작업에서도 검색이 완료되면 간단히 삭제 버튼을 누르면 마무리 됩니다

이번 작업은 연애편지를 남들이 보지 못하게 숨겨 놓았다가

아예 불태워 버리는 작업이라 볼 수 있겠네요 ^.^ 어째 슬프네요 ㅜ 

▲ 다음으로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해당 메뉴로 들어가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마구마구 누르세요

그러면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이 강제종료 됩니다

 중요한 프로그램은 미리 저장해두시는 걸 꼭 기억하세요!

이 작업은 집에서 시끄럽게 떠드는 친구들에게

모두 나가! 하는 것과 유사 합니다.

(마음 약한 친구에게는 미리 언지를 해두는 것처럼, 자료도 미리 저장 잊지마세요 ^^)

▲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면 엑티브 설치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엄청나게 되요

그러면 인터넷 서핑을 방해하는 광고들이 무작위로 뜨거나

툴바들이 충돌하여 키보드 작동이 안되고

이는 인간의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인간들은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술을 마시고... 

아무튼 엄청난 악영향을 끼치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는 작업이예요


에헴.. 아무튼 여기서 제가 추천하는 것은

그냥 다 지우시고, 나중에 필요할때 또 설치하세요

조금 먼거롭긴 하지만 컴퓨터나 노트북이 가벼워 지는 방법 입니다

어차피 관련 사이트 들어가면 또 설치해야 하거든요 ^^;


그럼 파일 활용 잘하시고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