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주먹 입니다

친구들과 모임을 하면 보통 소주나 맥주를 마시고

맥주나 소주를 마십니다(?)


그만큼 소주와 맥주의 궁합이 잘 맞고

가장 대중적인 주류예요


하지만,

여러분들의 그런 상식을 깨줄

새로운 공간을 찾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바로 연남동에 위치한 '31B' 이고

31바! 요새 핫한 동네인 연남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홍대입구역 출구와 가깝고

지나가다 보면 은은한 불빛이 저희를 사로잡아요



▲ 31B는 지하에 위치해요

문을 열면 이런 계단이 있고

'31B' 로고가 뙇! 



▲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예요

단체 손님들을 위한 테이블이 중앙에 있고

커플들을 위한 테이블과

바에 앉아서 드실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 싱글몰트 위스키 사진들 이예요

정말 많죠?



▲ 처음보는 양주들도 있고,

글래피딕과 같이 익숙한 술들도 보이네요



▲ Bar에는 두 분의 바텐더가 있어요

먼저 싱글몰트위스키에 관해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계신

남자 바텐더분!

위스키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잘해주세요



▲두번째로 미소가 아름다우신

여성 바텐더 분이 계세요

개인적으로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었으나

많은 대화를 나누지 못했어요...

ㅜㅜ 아쉬워라



▲ 장식품들도 대부분 주류이고

멋스러운 느낌의 인형들도 있어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네요



▲ 비싼 양주를 한곳에서 다 먹고 가야한다?!

아니죠! 키핑(Keeping) 시스템이 있어서

3개월간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어요

혼술 하시는 분들에게 딱 이죠?!


▲ 자 이제, 싱글몰트위스키를 골라보려 해요

위스키에 대한 상식이 부족하여

초보자들에게 어울리는 세 가지

종류를 추천받았고 시향을 해보았어요



▲그리고 선택한

발벤니 (BALVENIE) 12년산!

시향이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 익숙한 느낌의 향이라

리스크를 가장 줄인 선택이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려요

가격은 20만원 정도 였던것으로

기억해요



▲ 그리곤 작은 스낵이 나왔어요

달달하고 짭잘한게 핑거스낵으로 딱!



▲ 그리고 얼음이 나왔는데

정말 주먹만했어요 ㅎㅎㅎㅎ 이런 얼음은 또 처음!



▲ 저는 치즈를 좋아해서... 치즈를 추가했어요

메뉴판을 보지도 않고 시켜서

얼마인지 모르겠네요 ㅜ

거의 모든 치즈는 다 좋아해서

맛에 대한 평가는 패스 하겠습니다 ㅎㅎㅎ



▲ 한 병으로는 부족해서

탈리스커 (TALISKER) 라는 위스키를 추가했어요

시향할때 약간 수술실 느낌이 나서 불안했지만, 

마시고 나서는 역시... 괜히 가져다 둔 위스키가 아니였어요

그 특유의 향과 맛이

저를 사로잡았어요!


영업시간은 20:00~03:00 (금,토는 04:00까지) 이고

가격은 글랙피딕 기준으로

12년산 1.2(잔), 17(병)

15년산 1.5(잔), 22(병)

18년산 2.3(잔), 35(병)

21년산 3.8(잔), 68(병) 정도예요 


금액을 알려주시면 그에 맞는 

위스키를 추천해 주니

부담없이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지원받은

서비스 이외에... 

위스키의 맛과 분위기가 너무 좋아

사비를 사용해서 양주 추가를 했어요

세상에 양주를 2병이나 마시다니...ㅜㅜ


이번달은 출혈이 너무 커서

외식을 자제해야 겠어요


그래도 부어라 마셔라가 아닌

지인들과 조용히 대화 할 수 있고

좋은 술을 마시며서

대화 할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 좋고

혼술, 지인들과 가도 너무 좋은

31B 를 추천합니다



모두의 블로그

+ Recent posts